2009년 11월 13일 금요일

단락기호 보이기 / 감추기

언제가 이런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.
"문서를 작성하는데, 단어와 단어 사이에 가운데 점이 계속 생겨난다"
그 가운데 점이 공백을 표시해 주는 것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별 문제 아니겠지만, 모르는 사람에게는 심각한 문제였나보다. 하긴, 자신이 찍지도 않은 가운데점(·)이 계속 생겨나니, 당황스럽기도 했을 듯 하다.

모든 워드 프로그램이 그렇듯이, 단락기호, 탭, 공백 등을 특정 기호 등으로 보이게 해주는 기능이있다.
어떤 때는 보여야 작업이 편할 때도 있고, 그렇지 않을 때도 있으니, 사용하면서 필요할 때 마다 바꿔 주면 되겠다.

왼쪽 상단의 [office 단추] - [word 옵션]  클릭, 왼쪽에 [표시]에서 "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" 부분에서 원하는 부분을 "선택 / 해제" 하면 된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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